자바 프로그래밍/코드
생성자
구리Guri
2020. 3. 9. 15:52
Computer.java
public class Computer {
private String maker;
private String modelnum;
private int id;
private int power;
private int speed;
/*
public Computer(String maker, String modelnum, int id, int power, int speed) {
super(); //생성자에 넣을 값은 여기다 넣는 것이 아니고, Main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넣는 것이다!!!
maker="samsung"; //이런값은 Main에서 인스턴스 생성시 넣어 주는 것
modelnum="SAM-001";
id=000001;
power=0;
speed=10;
}
*/
public Computer(String maker, String modelnum, int id, int power, int speed) {
super(); //생성자 : 인스턴스를 생성할 당시에 셋팅할 값을 유도하는 역할
this.maker = maker;
this.modelnum = modelnum;
this.id = id;
this.power = power;
this.speed = speed;
}
public Computer() {}
public void setId(int id) {
this.id = id;
}
public int getId() {
return id;
}
public void setPower(int power) {
this.power = power;
}
public int getPower() {
return power;
}
public void setSpeed(int speed) {
this.speed=speed;
}
public int getSpeed() {
return speed;
}
void powerOn() {
this.power=1;
}
void powerOff() {
this.power=0;
}
void speedUp(int speed) {
this.speed+=speed;
}
void speedDown(int speed) {
this.speed-=speed;
}
}
Main_computer.java
public class Main_computer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Computer com1=new Computer("Samsung","SAM-0001",000001,0,10);
//생성자는 클래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초기 값을 설정해 넣을 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어쩌구 이다?
com1.powerOn();
if(com1.getPower()==1) {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전원이 켜졌습니다."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전원이 꺼졌습니다.");
}
System.out.println(com1.getSpeed());
com1.speedUp(5);
System.out.println(com1.getSpeed());
com1.speedDown(3);
System.out.println(com1.getSpeed());
}
}